현재 위치
  1. 게시판
  2. 발톱무좀

발톱무좀

발톱무좀 칼럼입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발톱무좀레이저 과연 안전한가?
작성자 미소가인 (ip:)
  • 작성일 2016-07-27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1071
평점 0점


[미소가인 고정훈박사] 발톱무좀 레이저 과연 안전한가?

- 미소가인 고정훈박사가 전하는 발톱무좀레이저치료 이야기





안녕하세요. 광명 미소가인피부과 고정훈원장입니다.

지난 칼럼에서는 발톱무좀 레이저치료인 핀포인트 레이저가 발톱무좀을 일으키는 곰팡이를 사멸를 사멸시키기에 충분한 온도를 제공하며, 따라서 다른 레이저 치료와는 달리 발톱무좀에 좋은 효과를 보일 수 있다는 부분에 대하여 설명을 드렸습니다





그렇다면, 79도나 되는 높은 온도를 감염된 발톱에 전달해주는데 과연 주변 정상 발톱 밑 피부 조직은 안전할 수 있을까 하는 부분에 많은 의구심이 드시리라 생각됩니다. 이번 칼럼에서는 핀포인트 레이저가 이렇게 높은 온도를 유발하면서도 주변 정상 발톱 피부에 안전하게 작용할 수 있는지, 즉 핀포인트 레이저의 안전장치에 대하여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다른 엔디-야그 레이저의 레이저빔을 분석해 보면 한방의 레이저빔이 0.1~0.5millisecond에 걸쳐서 조사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이와 비교해서 핀포인트레이저는 한방의 레이저빔이 0.5second에 걸쳐서 조사가 되는데, 이 한방의 레이저빔을 100microseconds에 걸쳐서 조사되는 10개의 작은 micropulse로 쪼개서 분리시켜 차례로 조사함으로써 감염된 발톱부위와 그 주변 피부에 한꺼번에 과도한 열이 전달되는 것을 차단합니다.





이로 각각 그 사이 사이에 발톱 밑 정상 피부 조직이 레이저빔의 열손상으로부터 회복될 수 있는 시간인 0.05second의 thermal relaxation period를 두어서 핀포인트 레이저 치료를 받는 동안에 통증과 주변 정상 피부 조직의 손상의 발생을 최소화시키려고 노력하였습니다.




또한 다른 엔디-야그 레이저는 적어도 3~5mm 크기의 넓은 레이저빔 사이즈를 사용하므로 핀포인트 레이저에 비해서 한꺼번에 상대적으로 많은 에너지를 넓은 부위에 전달하게 되지만, 핀포인트레이저는 400micrometer의 작은 레이저빔 사이즈를 사용하기 때문에 좁은 부위에 상대적으로 적은 에너지를 전달하므로 레이저 시술 도중에 느낄 수 있는 통증의 정도나 주변 정상 피부 조직 손상의 발생 정도를 상대적으로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엄지 발톱뿐만 아니라 크기가 작은 다른 발톱도 치료하기에 매우 적합한 작은 레이저빔 사이즈를 조사하므로 발톱무좀 치료에만 사용되는 발톱무좀 치료 전용인 발톱무좀치료 전문 레이저라고 말해도 전혀 손색이 없으리라 생각 됩니다. 이러한 이유 때문에 발톱무좀 치료에는 다른 엔디-야그 레이저가 아닌 핀포인트 레이저를 이용하여 발톱무좀을 치료하는 것이 더욱 안전하며, 좋은 치료 효과를 보실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이름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확인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