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1. 게시판
  2. 발톱무좀

발톱무좀

발톱무좀 칼럼입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발톱무좀약, 너무 독하진 않을까??
작성자 미소가인 (ip:)
  • 작성일 2016-07-27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2100
평점 0점


[미소가인 고정훈박사] 발톱무좀약 너무 독하진 않을까??


-미소가인피부과 고정훈박사의 발톱무좀 이야기-






안녕하세요. 미소가인피부과 광명점 고정훈원장입니다.

많은 분들이 피부과 먹는약이 꽤 독하다고 말하곤 하죠. 그중에서도 특히 독한 약으로 불리는 것이 '발톱무좀 약'이라 할 수 있는데요. 과연 그럴까요?? 이번 칼럼에서는 '발톱무좀 약이 너무 독하지 않을지, 발톱무좀약 먹어도 되는지'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경구용 항진균제'인 먹는 발톱무좀약에는 Itraconazole, Terbinafine, Fluconazole 등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먹는 약을 복용하게 되면 신체기관 중 '간'을 통해 약물이 대사가 되어 처리되는데요. 경구용 항진균제 또한 간을 통해 약물이 대사가 처리됩니다.






또한 현재 다른 약물을 복용하고 있다면(고지혈증 치료제 또는 일부 신경정신과 약물 등) 경구용 항진균제와 함께 다른 약물을 복용했을때 작용을 억제 또는 촉진시켜 심각한 문제를 발생시킬 수 있으므로 반드시 전문의와 상의 후에 결정할 필요가 있습니다.





현재 간기능 상태가 정상이고, 간질환 등 다른 질환이 없으며, 다른 약물을 복용하지 않고있는 상태라면 경구용 항진균제를 복용하는 것은 거의 문제가 없다고 할 수 있습니다.건강에 이상이 없다면 발톱무좀약을 복용하는 것은 괜찮다고 할 수 있지만, 몸에 이상이 있거나 다른 약을 복용하는 분이라면 꼭 전문의와의 진료를 통해 치료 가능 여부를 점검받아보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동안은 발톱무좀 상태가 심한데 몸 상태가 건강하지 않거나 임신 등의 문제로 약을 복용할 수 없어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았지만, 이제는 그럴 필요가 없습니다. 그 이유는 최근에는 발톱무좀약을 복용하지 않아도 효과 좋게 발톱무좀을 치료할 수 있는 발톱무좀레이저가 개발되었기 때문입니다. 발톱무좀 치료에 새로운 치료법이 등장한 것입니다.




발톱무좀 레이저치료는 발톱무좀 약을 먹을 수 없는 분들도 한달에 한번씩 발톱무좀 레이저로 편하게 발톱무좀을 치료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이름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확인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