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1. 게시판
  2. 발톱무좀

발톱무좀

발톱무좀 칼럼입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발톱무좀은 왜 치료되기 힘들까?
작성자 미소가인 (ip:)
  • 작성일 2016-07-27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1355
평점 0점


발톱무좀은 왜 치료되기 힘들까?



                                   

안녕하세요 광명 미소가인 피부과 고정훈 원장입니다.

여름철이 되니 많은 분들이 발무좀이나 발톱무좀으로 피부과에 내원하시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발톱무좀을 치료하기 위해서 바르는 것도 꾸준히 써보고 먹는 약도 오랜기간 복용해 보았는데도 잘 안났거나 약을 먹는 동안에는 았는 듯 하다가도 약 중단후 다시 심해진 경우를 경험하신 분들이 많으신 것 같습니다. 정말 발톱무좀은 치료가 안되는 걸까요? 이번 칼럼에서는 발톱무좀은 왜 치료되기가 힘든지, 왜 특히 여름철에 자꾸 재발을 하는 건지에 대하여 알기 쉽게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발톱무좀치료가 매우 힘들다?

그렇지 않습니다. 발톱무좀은 향진균제를 복용하는 경우 치료가 잘 되는 편입니다. 또한 여러가지 건강상의 이유로 약물을 복용하기 힘든 분들은 핀포인트 레이저를 이용한 발톱무좀레이저 치료에 대한 치료 반응이 떨어지는 경우가 있는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경우에 있어서는 좋은 치료 효과를 나타내게 됩니다.






그런데, 보편적으로 발톱무좀이 치료가 잘 안 되는 것처럼 느껴지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발톱무좀의 치료를 위해서는 다른 피부 질환과는 달리 향진균제를 최소 3개월 이상 복용하여야 하며 약물의 종류에 따라서는 1년 정도 복용해야 비로소 효과를 볼 수 있는 것도 있는데, 많은 분들이 향진균제를 복용하면서 발톱무좀 증상이 좋아지는 것을 경험하였지만, 충분한 기간동안 향진균제를 복용하지 않은 채 미리 약물 복용을 중단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또한 발톱무좀이 완벽하게 치료가 되었다고 하더라도 주변 환경이나 생활 습관에 의하여 다시 재발되는 경우도 많기 때문입니다.


img style="width: auto; height: auto;" src="http://gm-misogain.com/web/upload/NNEditor/20160831/copy(1472636482)-20160831_183813.png" style="width: 736px; height: 360px;">




무좀이 여름철에 재발이 잘되는 이유는?

무좀은 곰팡이가 발이나 발가락 등의 피부나 발톱에 감염되어서 생기는 질환입니다. 곰팡이는 따뜻하고 습한 환경을 좋아하며, 고온 다습한 여름철이 되게 되면 왕성하게 증식하려고 합니다. 따라서 발이나 몸에 땀이 많은 사람이거나 피부 각질층이 두꺼워서 곰팡이가 잘 살 수 있는 피부를 갖고 있는 분이 특히 여름철에 무좀이 걸리기 쉬운 주변 환경에 노출되게 되면 발무좀이나 발톱무좀의 재발이 흔하게 됩니다.




이처럼 여름철에 재발이 잘 되는 발톱무좀은 결코 치료가 어려운 질환이 아닙니다. 발톱무좀이 심하시지만 건강에 특별한 이상이 없으셔서 향진균제의 복용이 가능하신 분이라면 가까운 피부과에 방문하셔서 향진균제 처방을 받아 복용을 하시는 것을 추천해 드리며, 간기능이 않 좋거나 다른 약물의 복용으로 향진균제 복용이 힘드신 분이라면 핀포인트 레이저를 이용한 발톱무좀레이저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으리라 생각됩니다.

광명 미소가인피부과에서 핀포인트 레이저 시술을 받아야만 하는 이유는?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이름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확인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top